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소에 적게 먹는데도 다이어트는 되지 않고 정보를 찾아봤지만 식사량을 줄여라는 말을 듣고 더 줄였지만 힘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3줄 요약
- 식사를 통해 에너지가 들어오지 않는다.
-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 에너지가 없으면 체온 유지 역할을 하는 피하지방이 더 늘어난다.
- 적절한 식사와 운동으로 에너지와 열을 발생해야 군살을 없앨 수 있다.
적게 먹어도 군살이 있는 케이스
일단 이런 말을 하는 대부분은 전형적인 비만이 아닙니다. 몸은 전체적으로는 날씬한 편에 속하지만 여기저기 살이 있는 경우입니다. 예를들어
- 아랫배에 뱃살이 조금 있다.
- 허벅지가 좀 더 가늘어졌으면 좋겠다.
- 팔뚝 살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 등이나 허리 라인을 만들고 싶다.
해결방안을 위해 지방의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한다.
- 내장지방 : 내장 바로 옆에 있는 지방이다. 복부에만 있다.
- 역할 : 남는 에너지를 저장하거나 부족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일을 한다.
- 피하지방 :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이다. 복부 포함 모든 피부 아래에 있다.
- 역할 : 외부의 충격에서 몸을 보호하거나 체온이 낮아지지 않도록 한다.
복부의 경우 빵빵한 배라면 내장지방이 많은 경우이고, 배가 처져있다면 피하지방이 많은 것입니다.
해결방안
식사량을 줄이면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는 내장지방이 줄어듭니다. 피하지방을 오히려 늘어납니다. 식사량이 적어 피하지방이 늘어나는 순서를 보겠습니다.
- 식사량이 적게 들어와 체온유지를 하기 위한 피하지방이 일을 하지 못한다.
-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피하지방이 필요하게 된다.
그렇다면 피하지방을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충분한 식사량을 해야 한다.
- 운동으로 인해 몸에서 열이 생기면 보온 효과가 있는 피하지방이 필요 없어진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