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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를 타겟하는 방법

by Evant 2023.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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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헬스를 하는 이유는 물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이유도 있지만 다름 아닌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더 성장시키고 더 강해지고 싶은 부위의 근육을 타겟팅하는 방법을 알아야 목표하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로 예를 들어 목표하는 근육에 자극을 주는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쿼트는 크게 백스쿼트와 프론트 스쿼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바벨의 위치에서부터 고관절과 무릎 관절까지의 거리입니다.

이 거리는 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거리입니다. 백스쿼트는 엉덩이에 힘이 많이 들어가고 프론트 스쿼트는 허벅지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쉬운 예로 시소를 탈 때 멀수록 힘이 강해집니다. 즉, 회전되는 곳으로부터 거리가 멀면 강해집니다

이제 스쿼트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백스쿼트는 무게 중심인 바벨로 부터 엉덩이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멀기 때문에 무릎에 더 많은 힘을 써야 합니다.

프론트 스쿼트는 무게 중심인 바벨로 부터 무릎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멀기 때문에 무릎에 더 많은 힘을 써야 합니다.

 

 

씨씨 스쿼트

씨씨스쿼트라 불리는 이 운동은 허벅지 운동입니다.

무게를 들지 않았기에 몸통이 무게 중심이 되고 무릎과의 관절이 멀기 때문에 허벅지에 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합니다.

이렇게 직각으로 내려가야 정자세라고 아는 분도 있는데 이 운동은 스쿼트 중에 허벅지를 타겟으로 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데드리프트

엉덩이를 위한 운동은 원리로 찾아보면 데드리프트입니다.

바벨의 위치는 손이고 고관절의 거리를 보면 엉덩이 근육에 많은 힘을 요구하는 운동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렛대의 원리

무게 중심에서 멀수록 더 많은 힘을 써야한다는 것을 이용해 운동한다면 원하는 부위를 타겟하는게 가능하고 더 효과적으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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